아마추어 골퍼들이 스윙의 감을 찾기 위해서는 올바른 코킹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KPGA 김영웅 프로가 나만의 코킹 타이밍을 찾을 수 있는 연습 방법을 알려준다.
먼저 가볍게 어드레스 선 상태로 클럽을 좌우로 왔다 갔다 하면서 빈스윙 하듯이 흔들어 본다.
이때 순간적으로 손목이 꺾이는 타이밍을 찾으면 그것이 바로 나만이 코킹 타이밍이다. 찾은 코킹을 그대로 살려서 스윙을 해 주면 된다.
보다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는 연습 방법이 하나 더 있다.
공을 일자로 세개정도 나열한다. 위에서 설명했던 것처럼 가볍게 클럽을 좌우로 왔다 갔다 빈스윙을 하면서 흔들다가 앞으로 조금씩 걸어나가면서 가장 가까운 볼부터 쳐본다.
손목의 꺾임과 자연스럽게 맞는 타이밍이 자신의 코킹 타이밍이다. 또한 이 연습법을 통해 내 몸에 맞는 리듬 연습도 할 수 있다.
김영웅 프로는 "내 코킹을 정확히 알고 연습한다면 좋은 스윙을 만들 수 있다"라며 "어렵게 생각하지 말고 가볍게 스윙을 연습한다는 생각으로 반복적으로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코킹 타이밍을 찾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더욱 자세한 설명은 김영웅 프로의 영상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한편, 영상 속 레슨 촬영 장소는 공유 플랫폼 스튜디오 '더프라자 골프 스튜디오(TPZ Studio)' 일산점이다. 앤틱한 분위기의 고급스러운 분위기와 개별룸을 통한 프라이빗 공간 사용을 할 수 있다.
여기에 트랙맨(Trackman) 시스템을 통한 전문적인 측정도 가능하며 자신이 원하는 프로의 레슨을 더프라자 앱 예약을 통해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더불어 편리한 시설과 넓은 주차 공간도 함께 제공한다.
[김선영 마니아타임즈 기자 /news@maniareport.com]
관련기사
┗필드 위 정타를 위한 올바른 셋업 세팅 방법 with 김영웅 프로
┗정확한 드라이버 타격을 위한 머리 고정 연습법 with 김영웅 프로
┗클럽 스피드 늘리기 위한 빈스윙 연습 방법 with 김영웅 프로
┗[마이 골퍼] 김영웅 프로 "목표와 방향성에 따른 본인에게 맞는 다양한 레슨 방법 찾아드려요"
┗백스윙 회전력 살려주는 제대로된 몸 꼬임 연습 방법 with 김규보 프로
┗안정된 피니시를 위한 스핀 아웃 교정 방법 with 안희수 투어프로
┗유틸리티 제대로 쓸어치는 연습 방법 with 김규보 프로
┗일관성 있는 백스윙을 위한 3단계 자가진단 with 안희수 투어프로
┗비거리·정확도 모두 잡는 오른발 떼는 스윙 연습법 with 김규보 프로
┗자신에게 맞는 어드레스 스탠스 찾기 with 안희수 투어프로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