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I모던필라테스 주관 ‘제1회 KGOAL 서울’세미나, 성황리에 개최

안재후 기자| 승인 2024-10-31 10:31
지난 12일 스카이 컨벤선 31엑서 열린 ‘제 1회 Kgoal 서울 세미나’ 참가자들이 행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 12일 스카이 컨벤선 31엑서 열린 ‘제 1회 Kgoal 서울 세미나’ 참가자들이 행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1회 KGOAL 서울세미나 지난 12일 롯데타워 스카이 31 컨벤션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MPI모던필라테스와 엘피지오가 주관하고, 경희의료원, 액티브라이브, 봉봉성형외과 항노화클리닉이 협력사로 함께 참여한 이번 세미나에는 코어 해부학, 골반저근 재활 운동, 그리고 KGOAL Boost를 필라테스 스튜디오 및 개인 훈련에서 활용하는 방법 등을 주제로 진행됐다.

KGOAL BOOST는 스마트 케겔 운동 기구로, 바이오피드백을 이용하여 보이지 않는 몸속 깊게 위치한 골반저근을 훈련 시켜주는 운동 기구다 .

이번 세미나는 이론과 실습을 결합한 세션으로 구성됐으며, 필라테스 강사, 물리치료사, 운동 전문가 등 70여명이 참가, 코어 안정성과 골반 건강의 연결성에 대한 이해를 깊이 있게 탐구하는 시간을 보냈다.

또한 필라테스 분야의 권위자들을 비롯, 여성 골반저근 재활을 전문으로 하는 이종민 원장과 남성의 전립선 건강 및 골반저근 기능에 대해 강연한 경희대학교 의과대학 이정우 교수등 의료 전문가들이 다양한 연구 결과를 참가자들과 공유했다.
이어 KGOAL Boost의 공동 창립자 브라이언 크리거는 참석자들에게 바이오피드백 기능을 소개하고, KGOAL Boost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MPI 모던필라테스의 김항진 대표는 KGOAL Boost의 활용 방법에 대해 심도 있는 발표를 진행하며, 필라테스 스튜디오에서의 도입 및 개인 훈련에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실질적인 조언을 제공했다.

김 대표는 “골반저근의 강화와 재활이 현대인의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이를 위한 도구로 KGOAL Boost는 필라테스 스튜디오와 개인 훈련에 매우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MPI 모던필라테스는 앞으로도 필라테스와 골반 건강 교육의 경계를 확장하는 유사한 세미나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안재후 마니아타임즈 기자/anjaehoo@naver.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TOP

pc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