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KGOAL 서울세미나 지난 12일 롯데타워 스카이 31 컨벤션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KGOAL BOOST는 스마트 케겔 운동 기구로, 바이오피드백을 이용하여 보이지 않는 몸속 깊게 위치한 골반저근을 훈련 시켜주는 운동 기구다 .
이번 세미나는 이론과 실습을 결합한 세션으로 구성됐으며, 필라테스 강사, 물리치료사, 운동 전문가 등 70여명이 참가, 코어 안정성과 골반 건강의 연결성에 대한 이해를 깊이 있게 탐구하는 시간을 보냈다.
또한 필라테스 분야의 권위자들을 비롯, 여성 골반저근 재활을 전문으로 하는 이종민 원장과 남성의 전립선 건강 및 골반저근 기능에 대해 강연한 경희대학교 의과대학 이정우 교수등 의료 전문가들이 다양한 연구 결과를 참가자들과 공유했다.
이어 KGOAL Boost의 공동 창립자 브라이언 크리거는 참석자들에게 바이오피드백 기능을 소개하고, KGOAL Boost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MPI 모던필라테스의 김항진 대표는 KGOAL Boost의 활용 방법에 대해 심도 있는 발표를 진행하며, 필라테스 스튜디오에서의 도입 및 개인 훈련에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실질적인 조언을 제공했다.
김 대표는 “골반저근의 강화와 재활이 현대인의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이를 위한 도구로 KGOAL Boost는 필라테스 스튜디오와 개인 훈련에 매우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MPI 모던필라테스는 앞으로도 필라테스와 골반 건강 교육의 경계를 확장하는 유사한 세미나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안재후 마니아타임즈 기자/anjaehoo@naver.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